All

Apr 14, 2023

[안내] 에스티팜, Novartis 출신 성무제 부사장 영입

- 에스티팜이 대표이사 직속으로 ‘혁신전략개발실 (Strategic Innovation)’을 신설하였으며 담당 실장으로 글로벌제약사 노바티스(Novartis)의 수석연구원(Senior Principal Scientist) 출신 성무제 부사장을 영입했습니다.

- 성 부사장은 고려대학교 화학과와 서강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 알라바마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하바드 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습니다.

- 성 부사장은 노바티스에서 다양한 신약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신약후보물질의 발굴에서부터 신약개발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특히, 미국 FDA의 상업화 승인을 받은 유방암치료제 Kisqali(키스칼리)와 현재 글로벌 임상 2상이 진행 중인 헌팅턴병치료제의 공동 발명자입니다. 

- 성 부사장이 총괄하게 될 혁신전략개발실은 에스티팜의 신약개발과 해외법인관리 외에 차세대 신규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할 예정입니다.

- 성 부사장의 풍부한 신약개발 경험과 역량을 통해, 현재 글로벌 임상이 진행 중인 에이즈치료제 피르미테그레비르(STP0404)와 항암제 바스로파립(STP1002) 개발 및 사업화 전략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또한 미국 xRNA 신약개발 자회사인 버나젠과 레바티오와의 다양한 사업개발 전략 수립을 통해 에스티팜의 유전자치료제 CDMO 사업과 신약개발 그리고 글로벌제약사들과의 다양한 사업제휴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됩니다.